//BYLINE// 극장 이용 꿀팁, 세 번째 시간은 메가박스 편입니다.
전국 총 72개 지점이 있는 메가박스는 서울에만 11개의 지점이 있죠. 메가박스 코엑스가 가장 유명하면서 매출 면에서도 1위로 알려졌습니다. 평소 메가박스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것들이 있었나요? 매표소에서 한 번은 물어보고 싶었던 질문들을 모아 모아서 당신이 몰랐던 메가박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상영관 편
Q. 여친과 극장을 가고 싶은데 분위기 좋은 관이 있을까요?
A. 코엑스점과 분당점의 부티크M이 있어요. 스위트룸(101~103호), 컴포트룸(104~105호) 두 가지의 타입으로 관객의 취향과 선호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특히 스위트룸에는 무릎담요, 실내용 슬리퍼, 에비앙 생수, 리프레시먼트 캔디로 구성된 웰컴 패키지가 제공되며, 상영관 내에서 음식 주문이 가능한 룸서비스도 운영됩니다.
Q. 가족이 함께 가서 보는 상영관도 있다고 들었어요.
A. 분당점의 발코니M은 오페라의 발코니석처럼 다른 좌석보다 높은 곳에 있는 독립된 공간이에요. 가족, 연인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죠. 기본 4인 좌석이 마련돼 있어 최대 4인 입장 시, 1인 1만5,000원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볼륨 조절도 가능합니다.
한국 민속촌 인근에 위치한 용인의 드라이브M은 기존 자동차 극장에서 벗어나 밤 분위기를 즐기며 영화를 볼 수 있어요. 반려동물도 입장이 가능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야외활동을 찾는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드라이브 존(기존 자동차 극장처럼 이용 가능)과 스페셜 존(자동차 없이도 야외에서 영화 관람 가능)이 별도로 구분돼 있죠.
Q. 이외에도 특별한 콘셉트를 지닌 상영관이 있나요?
A. 개별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테이블M이 있어요. 스낵을 들고 먹는 불편함을 없애주고, 아래에는 가방 걸이가 별도로 설치돼 있습니다. 옆 사람과 부딪히는 불편함 없는 양팔걸이 좌석과 편안하게 발을 쭉 뻗고 관람이 가능합니다. 메가박스 광주(충장로), 김포, 대구(칠성로), 덕천, 목동, 백석, 전주(객사), 킨텍스, 해운대점에서 이용 가능해요.
Q. 심야 상영관은 어디에 있나요?
A.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는 매주 금, 토 운영되는 심야 영화 패키지인 ‘무비올나잇’을 진행하고 있어요. 오후 11시~자정 첫 상영을 시작으로 영화 3편을 연속 상영하며, 팝콘과 음료가 포함된 올나잇콤보 및 일회용 발싸개를 제공합니다. 심야 라이프를 즐기는 관객의 호응이 높아요.
무비올나잇 관객을 위해 별도의 팔찌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 무비올나잇 팔찌를 착용하면 티켓을 소지하지 않아도 입·퇴장이 자유로워요. 매점에서 팔찌를 제시하면 핫도그, 나쵸, 오징어 등 매점 스낵이 2,000원에 제공됩니다. 혹시 무릎담요가 필요하면 1,000원에 판매해요.
★ 팝콘 편
Q. 매점에는 어떤 종류의 팝콘이 있나요?
A. 기본 팝콘, 캐러멜, 갈릭, 치즈 4종으로 구성돼 있어요. 가장 인기 있는 팝콘은 반반 팝콘으로 2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상시 판매하는 ‘캐니멀 콤보’는 구입 후 팝콘 통을 소지하고 메가박스에 방문하면 언제든 2천원에 팝콘을 리필 받을 수 있죠. 어린이와 어른들에게 인기가 좋은 편이에요.
★ 좌석 시트 & 3D 안경 편
Q. 극장 내 앉는 시트는 얼마나 자주 청소하나요?
A. 영화 종료 후 관람객들이 모두 퇴실하면 시트를 점검합니다. 분기별 습식세척을 시행해 관리하고 있으며 관객 집객이 특별히 많은 상영관은 세척 횟수를 추가해요. 신규 지점과 리뉴얼 상영관에 패브릭 시트 대신 가죽 시트를 도입하고 있어요.
Q. 3D 안경 재사용 문제, 어떻게 관리하나요?
A. 관객의 편의를 위해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3D 안경은 다회용으로 폐기 혹은 재사용하고 있어요. 영화가 종료되고 퇴출 시 3D 안경은 관람객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자진반납 또는 관객 소장으로 운영하고 있답니다.
★ 영화 티켓 편
Q. 영화를 가장 싸게 보는 방법은?
A. 신용카드 및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해 할인된 요금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영화를 관람하는 것도 방법이지요.
전라도 광주 전대점-중, 고등학생이 매표소에서 학생증을 제시하면 5천원, 대학생이 학생증을 제시하면 6천원에 관람 가능합니다. 상봉점은 서울시립대학교 학생, 창원점은 창원대 학생 할인 진행.
킨텍스점/백석점-오후 10시 이후 일반 영화(2D)는 6천원으로 관람 가능, 백석점은 조조 회차 상영을 확대해 오전 11시 이전 시작 영화는 6천원에 관람 가능해요.
Q. 가장 비싼 티켓 값은?
A. 기본 4인 좌석이 마련돼있는 분당점의 발코니M(평일 6만원, 금~일 8만원)
★ 서비스 편
Q. 어떤 고객 서비스가 있는지 궁금해요.
A. 수원 영통점에 ‘메가키즈박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영화관과 도서관, 카페로 구성됐으며, 거실에 있는 것처럼 어린이 전용 소파나 바닥에 편하게 앉아 영화를 볼 수 있어요.
파주출판도시점에는 영유아를 동반한 모든 베이비맘들이 아이가 우는 소리에도 걱정 없이 영화를 보는 ‘맘스 무비’ 전용 상영관을 운영 중이에요. 매주 화요일 2회차 영화는 베이비맘들이 6천원에 영화를 볼 수 있고, 48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좌석을 지정해줍니다. 미니팝콘과 기저귀, 물티슈 등 유아용품이 무료로 제공되고, 아기침대도 비치돼 있어요. 수유와 유모차 반입까지 가능하죠.
Q. 청각장애인, 시각장애인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 있나요?
A. 올해 8월부터 시청각장애인들의 영화 관람을 위해 화면해설 및 한글자막 영화 베리어 프리(Barrier-free)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Shutterstock 셔터스톡, 메가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