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LINE//식욕 못지않게 호기심이 폭발하는 기자 한 마리가 한 번 쯤 해보고 싶은 쓸데없는 짓을 대신 해드립니다. 에이드 실험실 po오픈wer.
# 네 번째 궁금증: 젤 아이라이너는 화수분입니까?
명수옹이 말씀하셨다. 집에 있지 말고 뭐라고 찍어바르고 밖으로 나가라고! 필자는 주로 눈에 젤 아이라이너를 '찍어 바르는' 편이다. 내 눈에게 조금이나마 미안함을 덜고자 개봉일을 되새겨봤다. 헐. 6개월이 이미 지났다. 내용물은 여전히 가득한데! 우리는 왜 젤 아이라이너의 밑바닥을 볼 수 없는 것인가. 젤 아이라이너는 세포분열이라도 하는 것일까. 우리는 얼마나 여러번 눈화장을 해야 젤 아이라이너 한 통을 비우는 쾌감을 맛볼 수 있을까. 다소 무모한 실험을 진행해봤다. 심호흡 좀 하고...
# 실험대상: 국민템 토니모리 젤 아이라이너
실험대상은 바비브라운과 함께 젤 아이라이너 양대산맥을 이루는 토니모리 젤 아이라이너(feat. 아리따움 아이라이너 브러시). 원래 필자가 사용하는 것은 브라운이지만 실험을 위해 블랙을 구매했다. 분명 지난주에 세일을 했는데 이제야 구입한 내가 잘못했네...여하간 정가 6000원. 구입한 제품은 파티러버인줄 알았으나 뜯고 보니 이지터치. 이름과 용량만 다를 뿐 같은 제품이라는 토니모리 공식 홈페이지의 설명이 아니었다면 아주 크게 좌절할 뻔 했다. 용량은 4g.
아름다운 미사용 단면. 첫 사용의 느낌은 언제나 짜릿하다. 과장 20% 보태서 아무도 밟지 않은 눈밭에 발걸음을 내딛는 기분이랄까. 이때는 몰랐다. 이 실험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를.
# 기준은 나다
한 번 사용하는 양을 알고자 눈 길이를 재야했다. 맨 눈 준비. 눈썹까지 맨 눈썹일 필요는 없었는데 이것도 내가 잘못했네...자로 잰 눈의 가로 길이는 3.2cm. 눈의 곡선과 뒤로 꼬리를 빼는 것을 고려해 실험은 3.5cm를 기준으로 했다. 필자의 눈은 쌍꺼풀이 없으므로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는 편이기에 실험 시에도 굵은 선을 표현했다. (절대 얇게 그리기 귀찮아서가 아니다.)
# 주제 선정은 신중하게...
시작은 미약했다. 그러나 그 끝은 너무나 창대했다. 그냥 한 줄씩 그리면 되는 단순작업이니 그다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나의 경기도 오산이었다. 한땀 한 땀 선을 그었지만 1000줄을 돌파해도 젤아이라이너는 바닥도 보이지 않았다. 맙소사...믿을 수 없는 현실에 실험을 접을까 잠시 고민. 주제 선정은 신중하게 해야한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한다.
실험 시작 5시간 돌파. (경축!) 바닥이 보이기 시작했다. 여전히 안쪽 벽면에는 아이라이너가 상당히 남은 상태. 이때부터 희망고문이 시작됐다. 왠지 조금만 더 그리면 될 것 같은 토니모리와 나의 밀당. 아...손이 떨려온다...눈이 침침해진다...죽을 것 같다...
# 정 ㅋ 복 ㅋ
장장 6시간의 단순작업 끝에 아이라이너를 탈탈 터는데 성공. 아, 진짜 울뻔했어. 결과는 무려...
2645회!!!!!! 실험 결과지를 한 큐에 다 늘어놓을 수도 없었다. 두 눈에 그리면 1322명의 눈에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는 셈. 한 사람이 하루에 한 번, 그리고 한 번 화장을 고쳐 총 두 번 사용한다고 해도 무려!!! 661일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젤 아이라이너의 권장 사용기간은 개봉 후 6개월. 절대 6개월 안에 다 쓰는 건 불가능하다. 온 가족이 모두 다 함께 아이라인 파티를 하지 않는 이상. 찝찝함을 무릅쓰고 6개월 이상 사용하더라도 바닥을 보기 전에 굳어버릴 가능성이 높다. 화장품 제조하시는 님들, 가격 좀 내리고 용량 줄여주시면 안될까요? 부탁드리는 거예요.
# 결과보고
실험일시: 2015년 10월 8일
실험주제: 젤 아이라이너 한 통으로 아이라인 몇 번을 그릴 수 있을까?
실험결과: 양쪽 눈을 모두 칠했을 때 1322번 가능. 하루 2회 사용시 661일 사용 가능.
기타 보고사항
1. 젤 아이라이너, 양이 혜자인 건 좋은데 어차피 다 못쓰잖아...
2. 한 동안은 화장을 하고 싶지 않을 것 같다.
3. 개인의 눈 길이와 아이라인 그리는 두께에 따라 사용 기간은 달라질 수 있다.
# 실험이 끝나고 난 뒤...
남은 건 꼬질한 손과...
집 나간 정신 뿐.